레이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테마여행

고성군 / 합천군편

<1일차 고성군>
고성 공룡박물관은 우연한 기회에 한 교수님이 바다를 거닐다가 우연히 공룡발자국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발자국을 가지고 세계적으로 학자들이 모여가지고 연구를 해본결과 이 지역은 청정지역이고 공룡들의 서식지라는 것이 판명이 되어서 천연기념물 411호로 지정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공룡 전문 박물관입니다.
2004년도에 개관을 해서 이 전시관에 들어가시면 공룡의 수도, 다양한 공룡 족보라든가 그다음 공룡뻐를 초식과 육식으로 구분을 해 놨어요
그 다음 제2전시실은 공룡발자국이 있습니다. 수각류, 용각류, 조각류 세 종류의 공룡발자국이 있습니다. 3전시실에는 백악기 공룡들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놓은 곳이예요
4전시실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5전시설은 그 시대에 많은 화석을 실질적으로 눈으로 보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공룡박물관을 관람하시고 바닷가를 가게 되면 백악기 시대의 마지막 공룡 발자국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옆에 공룡들이 거닐던 화석옆에 우뚝 솓아 있는 촛대바위라고 있습니다.
주상절리는 용암이 불출되어 가지고 휭둘러서 평풍처럼 되어있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평풍바위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성읍을 들어가시게 되면 고성 탈박물관이 있구요. 고성탈박물관에 가시면 세계적인 탈을 전시해 놓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당항포 관광지는 테마가 두가지로 되어있습니다. 하나는 공룡테마 또 하나는 이순신 테마로 되어 있습니다. 당항포는 임진왜란때 1,2차 해전을 승리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2일차 합천군>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은 이주홍선생이 합천군에서 태어났습니다.
1906년도에 합천군에서 태어났고 14살에 서울에 가서 공부를 하고 또 일본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주홍선생의 문학적 정신을 기리고 또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올바른 인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서 전국 최초로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 어린이문학관은 전국최초입니다. 어린이라는 이름이 붙은 문학관은 전국에 처음입니다.
1층에 상설전시공간이 있는데 그 공간에는 이주홍 선생의 발자취나 동 시대 문학작가들 방정환, 마해송, 윤수천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고 경남의 어린이 문학과 선생들의 발자취 어린이들이 쉽게 흥미를 가지고 접할 수 있는 각종 체험들이 다양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이주홍선생의 유품들 실제 당시에 집필했던 책상, 만년필, 그 당시 출판되었던 책, 신문에 기고되었던 신문, 흔적이나 발자취를 우리가 직접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이 전시되어있는 자료실이 있습니다.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에서 문학기행을 하신 후에 바로 인근에 있는 합천영상테마파크에 가시면 이주홍 선생이 주로 활동했던 1920년도부터 1980년대까지 우리의 영상시대극 촬영장소를 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와대 세트장도 준공이 되어있는데 실제 청와대의 모습들을 눈앞에서 직접 맞이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근에 황매산이 있습니다. 봄에는 철쭉이 많이 핍니다. 철쭉군락을 볼 수 있고, 그 다음 가야산자락에 있는 대장경테마파크에 가시면 팔만대장경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이나 가치, 보존 과학적 의의를 만날 수 있는 대장경테마파크가 있습니다.
대장경테마파트 해인사 가는 길에 가야산소리길이 있습니다. 그 소리길은 홍류동 계곡의 절경을 감상하면서 산책할수 있는 힐링코스로 대단히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course 02 고성-합천
코스
1 공룡박물관
2 상족암 군립공원
3 촛대바위
4 주상절리
5 고성 탈박물관
6 당항포 관광지
7 이주홍 어린이문학관
8 황매산
9 대장경테마파크
10 가야산 소리길
11 합천 해인사

코스 지도

목록

최종수정일 : 2020-10-13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