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설 명절 가족과 함께, 경남 추천 관광지 24곳

설 명절 가족과 함께, 경남 추천 관광지 24곳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2.01 조회수 4374
첨부파일

설 명절 가족과 함께, 경남 추천 관광지로

 

- 경남도, 설 명절 추천 관광지 24곳 소개

- 명절의 정취를 느끼며 온 가족이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경남으로 가보자

 

도심 속 고즈넉한 고택 체험

▲ 창원의 집(창원) = 우리 민족 고유의 한옥을 이해하고 조상들의 생활풍습과 지혜를 배우면서 민속공연, 전통놀이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일상에서 만나는 낭만적인 유등

▲ 남강유등전시관(진주) = 임진왜란 진주성 전투에서 왜군이 강을 건너는 것을 저지하고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기 위해 남강에 띄웠다는 유등. 형형색색 아름다운 유등의 고운 자태와 불빛을 만날 수 있다.

 

밀양의 햇살이 물든 영남루, 고즈넉한 한 폭의 수채화

▲ 영남루(밀양) = 진주 촉석루, 평양의 부벽루와 더불어 조선시대 3대 누각 중 하나로 꼽히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이다. 2023년 12월 28일 국보로 승격되었다.

 

도심 속 호국보훈 역사여행

▲ 양산시립독립기념관(양산) = 2023년 8월 15일 개관한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은 양산의 독립운동사와 독립운동가를 가르치는 교육의 장이다. 가족들이 함께 전시실을 관람하고 어린이 체험실, 역사자료실 의춘당 등 다양한 시설이 체험하며 호국보훈의 정신을 되새겨볼 수 있다.

 

아라가야 역사의 숨결을 찾아 떠나는 여행

▲ 함안박물관&말이산고분군(함안) = 함안박물관은 배후의 아름다운 함안 말이산고분군의 유적 경관과 어우러지며 천여 점의 전시 유물이 전하는 아라가야인의 혼과 기백, 독창성이 담긴 문화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천년의 위엄을 자랑하는 신라시대 고찰

▲ 관룡사와 용선대(창녕) = 천년의 위엄을 자랑하는 관룡사는 신라시대 8대 사찰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릴 정도로 유서 깊은 사찰이며, 연꽃을 형상화한 대좌 위에 모셔져 있는 용선대 석조여래좌상은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준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다.

 

공룡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 공룡전문박물관

▲ 고성공룡박물관(고성) = 우리나라에서 가장 쉽게 공룡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고성공룡박물관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공룡화석을 보다 흥미롭게 즐기면서 세계의 다양한 공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의 승전지

▲ 이순신 바다공원(남해) = 이순신 장군이 노량해전을 승리로 이끌고 순국하신 역사의 현장으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순국영웅들의 호국정신을 느낄 수 있다.

 

남해로 온 유배객의 발자취를 따라서

▲ 남해유배문학관(남해) =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유배문학관으로 유배와 유배문학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주제별 전시관을 통해 유배 문학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다양한 체험 전시ㆍ학습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천년을 이어온 온기를 간직한 문화재

▲ 칠불사 아자방(하동) = 전통 온돌문화와 선종사찰의 선방이 결합된 독특한 문화유산으로 최근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되어 올해 5월15일(부처님 오신 날)까지 한시적으로 개방하여 체험해 볼 수 있다.

 

설 명절 가족과 함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껴 본다

▲ 일두고택&남계서원(함양) = 일두고택은 경남 지방의 대표적인 전통 한옥으로 빼어난 건축미가 돋보이며,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남계서원은 소수서원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창건된 유서 깊은 서원이다.

 

팔만대장경, 전쟁 속 고려에서 탄생하다

▲ 대경장 테마파크(합천) = 팔만대장경 세계기록유산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우수성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복합테마파크로 대장경의 신비와 고려인의 지혜를 경험할 수 있다.

 

밤이 되면 벽화들이 살아 움직이는 빛의 정원

▲ 디피랑(통영) = 통영의 벽화마을을 모티브로 사라진 벽화들이 살아 움직인다는 이야기를 담은 미디어 쇼를 선보이는 곳이다. 미디어아트 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장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로 야간관광의 명소이다.

 

밤이 더 아름다운 통영의 형형색색

▲ 강구안브릿지(통영) = 강구안브릿지는 통영항 강구안의 낮과 밤을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야간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이 밝혀져 다리 자체로도 훌륭한 야경을 만들며, 다리 위에서는 구도심의 야경과 잔잔한 통영 바다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 포인트로 유명하다.

 

실안 노을에 서린 용의 기운

▲ 삼천포대교공원(사천) = 삼천포대교공원 내에 위치한 노을전망교에서 보이는 용 조형물은 승천하는 용의 기상과 아름다운 실안 노을빛이 눈을 멀게 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아름다운 실안노을 빛에 서린 용의 기운을 느껴보자.

 

밤이 더 아름다운 곳

▲ 사천바다케이블카(사천) = 산~바다~섬을 잇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로 금요일, 토요일은 야간운행하여 삼천포대교의 경관조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볼 수 있다.

 

알록달록 인생샷

▲ 무지갯빛해안도로(사천) = 종포~미룡마을까지 6.2km 구간의 무지갯빛 방호벽이 바다와 노을과 함께 장관을 이루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이다. 해안도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질 만큼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부자되는 명소

▲ 솥바위&정암루(의령) = ‘대한민국 부자1번지, 의령 솥바위’에서 기도를 하고 치성을 드리면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한다. 부자기운 가득한 의령에 와서 행운, 건강, 부를 기원해 볼 수 있다.

 

⑲ 조선 건국의 역사가 서린 금산 보리암

▲ 금산 보리암(남해) = 고려 말 태조 이성계가 금산에서 백일 기도를 한 뒤 조선을 건국하게 되어 보은한다는 뜻으로 산 전체를 비단으로 덮었다하여 금산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설화가 전해지며, 금산 정상에는 관세음 보살을 모시는 우리나라 3대 기도처 중 하나인 보리암이 있다.

 

눈과 빛이 가득한 눈부신 겨울

▲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 = 김해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가야테마파크에서 겨울 대표 콘텐츠인 눈썰매장부터 환상적인 ‘가야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이는 등 눈과 빛을 접목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㉑ 추운 겨울, 따뜻한 식물나라로의 초대

▲ 거제식물원(거제) = 국내 최대 돔형 유리온실인 거제식물원(정글돔)은 거제의 식물 생태계를 비롯, 열대, 난대, 온대 등 다양한 환경의 식물을 관찰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고품격 전시·교육·휴식공간이다.

 

㉒ 동의보감 숨결따라, 산청 약초 향기 따라

▲ 동의보감촌(산청) =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은 수많은 명의를 배출한 곳이며 지리산 약초의 효험이 널리 알려진 전통 한방의 고장이다. 왕산과 필봉산의 정상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곳에 한방을 테마로 동의보감촌이 조성되어 있다.

 

거창해서 좋다! 거창에서 즐겨요~

▲ 수승대(거창) = 수승대 출렁다리에 올라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계곡을 감상하며 새해 소망도 빌고 눈썰매장에서 가족과 눈썰매를 타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그때 그 시절, 부모님의 추억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 합천영상테마파크(합천) = 1920년대에서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시대물 오픈 세트장으로, 온 가족이 모인 설날 연휴, 부모님의 추억속으로 함께 시간여행을 떠나볼 수 있다.

 
설 명절 가족과 함께, 경남 추천 관광지 24곳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 명절 가족과 함께, 경남 추천 관광지 24곳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