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대장경축전, 한국관광 서포터즈 초청·홍보행사 마련

대장경축전, 한국관광 서포터즈 초청·홍보행사 마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9.02 조회수 1167
대장경축전, 한국관광 서포터즈 초청·홍보행사 마련

(재)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조직위원회와 한국관광공사, 합천군이 대장경축전 개막 20여일 앞두고 9월3일부터 4일까지 한국관광 서포터즈를 초청 대장경문화축전 홍보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을 비롯해 18개국 주한외국대사를 포함한 90여명의 한국관광 서포터즈가 참가한다.

이들은 대장경문화축전 주행사장을 비롯한 해인사와 홍류동 테마로드인 해인사 소리길 등 축전 행사장과 합천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게 된다.

먼저 1일차인 3일에는 대장경축전 기념 브랜드로 개발된 대장경밥상을 시식한 후 축전 주행사장 대장경천년관에서 축전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홍보설명회를 갖는다.

이어 해인사와 장경판전을 답사하고 자연 속에서 진정한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해인사 소리 길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2일차인 4일에는 황매산 생태탐방, 한류문화 열풍을 일으킨 영상테마파크 관람 등 축전 연계코스 관광지를 둘러보게 된다.

한국관광 서포터즈는 사회 각계의 영향력 있는 인사와 전문가, 관광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로 구성돼있다. 이들은 지역관광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자문단 성격의 네트워크로 회원가입 신청을 받아 희망하는 기초자치단체의 서포터즈로 구성, 각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 자문활동 역할을 하게 된다.

대장경축전 조직위원회는 “오는 23일부터 개최되는 ‘2011 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이 20여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대외적으로 축전 홍보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주한외교 사절들은 외국인 관광객 입장에서 대장경 축전의 사전 모니터링을 통한 자문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대장경축전 조직위원회는 9월 초까지 전시관 연출 시설 설치 등 행사장 준비를 모두 마무리하고 관람객 편의 대책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축전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e데이 편집실  기사등록일자 [2011/09/02 13:07]
대장경축전, 한국관광 서포터즈 초청·홍보행사 마련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대장경축전, 한국관광 서포터즈 초청·홍보행사 마련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