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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감원 ‘금융소비자실태평가’ 30개 금융사 조사 개시...올해도 지각 발표될듯 20220811 금윰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가 올해도 늑장 발표를 예고했다. 7월 들어서야 금융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고 8월 이후 조사 절차를 개시했기 때문이다.금감원은 최대한 올해 안에 발표한다는 입장이지만 지난 ‘2021년도 실태평가’가 올해 1월에 나왔던 것처럼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
  • 금감원 ‘금융소비자실태평가’ 30개 금융사 조사 개시...올해도 지각 발표될듯 20220811 금윰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가 올해도 늑장 발표를 예고했다. 7월 들어서야 금융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고 8월 이후 조사 절차를 개시했기 때문이다.금감원은 최대한 올해 안에 발표한다는 입장이지만 지난 ‘2021년도 실태평가’가 올해 1월에 나왔던 것처럼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
  • 유명무실하다 손가락질 당한 금감원 소비자 경보, 제도 개선으로 환골탈태 20210930 유명무실하다 손가락질 당한 금감원 '소비자 경보', 제도 개선으로 환골탈태정성적 평가 기준 추가로 발령 건수, 품질 확 높여     유명무실하다는 오명을 썼던 금융감독원 '소비자 경보' 제도가 발령 기준을 완화하고 선제적 조치를 강화하면서 실효적 제도로 안착하고 있다.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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