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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우 피해 금융 지원 카드사마다 접수 기한 달라 주의 20220811  수도권 폭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카드사들이 최대 6개월까지 결제 대금 청구 유예 등의 긴급 금융지원을 결정했다. 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선 공통적으로 지역 행정관청에서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카드사별로 접수 기한이 달라 신청 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피해사실확인서는 자연재해···
  • 상조 결합 상품에 묶인 가전제품은 공짜·사은품 아냐 20200727 - 중도 해지 시 시중가보다 비싼 가격에 구매하게 돼 주의 필요 - ‘상조 결합 상품 ’ 피해예방정보 카드뉴스 최근 상조서비스 가입 시 TV, 냉장고 등 고가의 가전제품 등을 묶어 판매하면서 만기 후 상조 납입금과 가전제품 할부금까지 전액 환급한다고 광고하는 상조 결합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조사 결과,···
  • [소비자민원평가-차량공유] 앱 오류 불만 많아...쏘카가 그린카보다 민원관리 우수 20200615 차량공유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소비자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카셰어링에대한 소비자 불만의 절반은 '시스템' 문제였다.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사고 대응 미숙함과 불공정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아쉬움도 적지 않았다.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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