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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침수된 가전제품 수리 무상? 유상?....무상 원칙이나 핵심부품 교체는 유상 20220818 이번 역대급 집중 호우로 전국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르면서 가전·렌탈업체들이 특별 무상 수리 서비스에 나선다. 하지만 업체별로 적용 대상이나 유무상 여부에는 약간 차이가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3사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합동무상수리 서비스팀을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서울시 관악구를 중심으로 18일까지···
  • 가정용 의료기기 구입 시 제품정보와 계약내용 신중하게 확인 20220811 - 무료체험 후 반납 시 사업자가 환급을 거절하는 경우 많아 주의해야 -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청기, 마사지기 등 ‘가정용 의료기기*’(이하 ‘의료기기’)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관련 피해도 지속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의료기기) 마사지기, 보청기, 온열제품, 보행보조용품, 척추치료기, 혈관의료기 등 ···
  • 차량 내장형 내비게이션 품질보증기간 ‘1년→2년’ 연장 20210525 차량 내장형 내비게이션 품질보증기간 ‘1년→2년’ 연장공정위,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개정안 확정 시행…결혼중개 위약금 세분화    차량 출고 시 장착된 내비게이션의 품질 보증기간이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나고, 부품 보유기간은 5년에서 8년으로 연장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5일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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