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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월 냉방 기기 관련 소비자 상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 20230727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6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선풍기‘, ‘에어컨‘ 품목은 전월 대비 상담건수 증가율이 167.9%,···
  • 5월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4배 증가 20230616 -주요 불만 사유는 과도한 취소 위약금 부과 및 환급 지연 등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남인숙)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5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9···
  • 나이키 운동화 반품했는데 환불 기약 없어...공식몰 시스템 오류지만 안내도 전무 20221118 #사례1 광주시 남구에 사는 박 모(남)씨는 지난 10월 7일 나이키 온라인몰에서 약 15만 원 상당의 스포츠웨어 상하의 세트를 주문했다. 배송받고 보니 사이즈가 커서 다음날 반품 신청했고 11일 수거해 갔다. 택배 송장번호로 반품이 완료됐는데 연락이 없어 15일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기자 “반품 확인됐다. 곧 환불 안내 문자가 갈 거다&rd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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