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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솔교육, 수업 방식 멋대로 바꾸고 위약금 이중 출금...본사는 지점에 책임 떠넘겨 20220817 한 학습지 업체가 방문 수업 방식을 갑자기 아이가 센터로 가야하는 식으로 변경하고, 해지 위약금을 이중 출금해 소비자가 분개하고 있다.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본사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본사측은 지점과 교사에게만 책임을 떠넘겨 문제를 키웠다.이후 학습지 본사는 "지점에서 본사의 가이드에 맞지 않게 위약금 청구 등 임의로 처리한 것을 확인했다"며 조속히 소비자에게···
  • 공정위 “학습지용 태블릿PC 포장 뜯어도 청약철회 가능” 20210810 공정위 “학습지용 태블릿PC 포장 뜯어도 청약철회 가능”      공정거래위원회가 스마트 학습지 수강 시 제공되는 태블릿 PC 포장을 뜯었다고 계약 해지를 못하게 하는 불공정 약관을 확인했고 업체들이 스스로 시정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8일 교원구몬, 웅진씽크빅, 대교 등 7···
  • 계약해지 방어 불만 가장 높아...원격수업 민원도 증가세 20200608 교육 부문 소비자 민원은 ‘계약해지’와 ‘불완전판매’에 집중됐다. 두 항목의 민원 점유율은 75.9%로 높다.2019년 별도 기준 매출 상위 5개 교육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민원을 집계한 결과 민원점유율은 교원(대표 장평순)이 52.9%로 가장 높았다. 업계 3위인 교원(6263억 원)은 매출 규모 대비 민원 건수가 높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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