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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몰서 산 짝퉁, 판매자 잠수타면 환불 불가?...가품보상제 하늘의 별따기 20220713 # 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5월 29일 11번가에서 115만 원을 주고 루이비통 가방을 구매했다. 배송 받고 보니 너무 조잡해서 사설 명품감정원에 8만 원을 지불하고 감정을 의뢰한 결과 가품으로 판정났다. 구매 당시 페이지에 써 있던 판매자 연락처로 전화해 봤지만 한 번도 연결되지 않았고 판매 페이지도 사라진 상태였다. 김 씨는 11번···
  • 정부 단속에도 온라인몰서 코로나19 차단 허위광고 상술 기승 20200319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불안한 소비자 심리를 악용한 상술이 난립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제품을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거나 KF인증 마스크라 광고 판매하고 일반 마스크를 보내는 식이다. 특정 소재 마스크로 표시하고 있지만 허접한 품질에 의혹을 사는 경우도 많았다. 소비자고발센터(www.···
  • SNS마켓, 카드 거부 · 환불 거부 · 먹튀까지 소비자 피해 온상 20191108   #사례 1 주문제작이라는 이유로 교환‧환불 거절 서울 종로구 다정동에 거주하는 신 모(여)씨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통해 신발을 구매했다. 받아 본 제품이 사진과 달라 환불을 요청했다. 그러나 업체 측은 “주문제작 특성상 환불은 불가하다”며 거절했다. 신 씨는 “환불이나 교환에 대한 안내는 애초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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