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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대면 맥못추는 생명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CM채널 보험료 91%↓, DB·푸르덴셜·교보생명은 아예 0 20221007 손해보험사들은 ‘디지털화’를 앞세우며 비대면을 강화하는 추세인 반면 생명보험사는 CM(Cyber Marketing) 채널에서 매우 초라한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CM채널에서 가장 많은 초회보험료를 올린 KB생명조차 100억 원을 넘지 못했다. 국내 최초 디지털 생보사로 출범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보다 90% 이상 감소했다. 생보사들은 보험료···
  • 카드 리볼빙 금리 카드론보다 높아.. 금리 잘 따져보고 이용해야 20220829 "카드값 부담 덜고 캐시백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요즘 카드사들이 결제성 리볼빙 광고를 할 때 주로 내세우는 문구다. 하지만 실제로 카드사들이 책정하는 평균금리는 최고 18%가 넘는 등 법정최고금리(20%)에 가까워 주의가 요구된다.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전업 카드사 7곳의 리볼빙 평균금리는 최소 14%대에서 최고 18%대까지 높게 나타났다. 이는 카드론의···
  • KT스카이라이프의 기만영업... 사은품 미끼로 장애인·치매노인 이중계약해 돈 뜯어 20220818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지적장애인과 치매노인이 있는 가정을 상대로 부당한 이중계약을 맺은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KT스카이라이프(이하 스카이라이프)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만영업을 하고 있다는 소비자 피해 사례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스카이라이프는 과실을 인정하고 이중계약 기간 요금을 환불해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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