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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온라인서 주문해 택배로 받은 TV, 화면 80% 이상 깨져 있어 20221115 화면이 심하게 깨진 텔레비전을 배송받은 소비자가 황당함을 토로했다. 경남 밀양시에 사는 이 모(남)씨는 최근 기초 수급자인 어르신 댁에 놔 드리기 위해 온라인으로 텔레비전을 주문해 택배로 받았다. 비닐도 다 뜯지 않은 상태에서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차 텔레비전 연결 선을 꽂은 이 씨는 당혹스러웠다.제품 화면이 아예 안 보일 정도로 80% ···
  • [소비자민원평가-택배] 배송 지연·분실에 속 타는 소비자...민원 50% 육박 20220907 올 상반기 택배 부문 소비자 민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배송 지연·분실’(46.2%) 유형이 가장 많았다. 업계별 민원점유율은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았다.올 1월부터 6월까지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경동택배 등 6개 택배사를 대상으로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민원 유형을 분석한 결과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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