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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명절에 택배 보내려면 1000원 더?...대리점 일탈, 본사에 항의해야 20220908 # 경북에 사는 김 모(남)씨는 최근 택배사로 물건 배송을 신청하면서 운임료로 평소보다 1000원이 더 많은 6000원을 요구 받았다. 물건을 수거하러 온 택배기사에 따르면 "(택배)사무실에서 명절이니 착불, 선불 다 1000원 더 받으라"고 말했다는 것. 김 씨는 "지난 설날에도 1000원을 더 내라고 했다. 보내는 지역과 물품 무게는 차이가 없는데 명절···
  • [소비자민원평가-택배] 배송 지연·분실에 속 타는 소비자...민원 50% 육박 20220907 올 상반기 택배 부문 소비자 민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배송 지연·분실’(46.2%) 유형이 가장 많았다. 업계별 민원점유율은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았다.올 1월부터 6월까지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경동택배 등 6개 택배사를 대상으로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민원 유형을 분석한 결과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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