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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감원 ‘금융소비자실태평가’ 30개 금융사 조사 개시...올해도 지각 발표될듯 20220811 금윰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가 올해도 늑장 발표를 예고했다. 7월 들어서야 금융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고 8월 이후 조사 절차를 개시했기 때문이다.금감원은 최대한 올해 안에 발표한다는 입장이지만 지난 ‘2021년도 실태평가’가 올해 1월에 나왔던 것처럼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
  • 금감원 ‘금융소비자실태평가’ 30개 금융사 조사 개시...올해도 지각 발표될듯 20220811 금윰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가 올해도 늑장 발표를 예고했다. 7월 들어서야 금융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고 8월 이후 조사 절차를 개시했기 때문이다.금감원은 최대한 올해 안에 발표한다는 입장이지만 지난 ‘2021년도 실태평가’가 올해 1월에 나왔던 것처럼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
  • 금감원 "빈틈 없는 원스톱 소비자보호 체계 확립하겠다" 20170510 금융감독원이 올해 빈틈없는 원스톱 보호체계를 확립해 소비자 보호 강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중점 추진할 '4대 부문, 10대 추진과제'를 선정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개혁도 추진하고 소비자 주권 강화에도 힘쓴다. 금감원은 24일 금융소비자보호처(이하 금소처) 확대 개편 이후 1년 간의 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소비자 보호 본연의 업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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