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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가 안내한 태국 보석상서 가품 구매...환불 가능할까? 20160830 패키지 여행을 떠났다가 가품이나 하자 있는 물건을 구매했다면 환불 받을 수 있을까?정확한 물품 하자나 가품으로 판명나면 환불이 가능하다. 시일이 지나면 환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른 시일 안에 문제를 제기해야 하며 결제한 대리점이나 온라인몰 보다는 해당 여행사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게 가장 빠른 방법이다.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최 모(여)씨도 태국 패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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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항공사 이용시 약관 제대로 확인해야 20111201 국외항공사 서비스와 관련 피해가 크게 늘고 있는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올 한해 한국소비자원의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항공여객서비스 상담 및 피해구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상담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1.9% 증가한 1천830건이고, 피해구제 접수 또한 181건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9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처럼 피해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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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수하물 분실 규정 모르면 큰코 다친다 20110518 항공사에 맡긴 위탁 수하물이 분실되는 사고가 잇달아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국제항공운송규칙에 따르면 항공사는 수하물 분실 시 킬로그램 당 미화 20불을 배상해야 한다. 위탁 수하물의 전부가 아닌 일부를 여객에게 인도하는 경우에도 적용되는 기준은 마찬가지다. 다만 화폐, 보석류, 미술품, 서류, 또는 기타 귀중품 등은 운송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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