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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조기라더니 부세였네...추석 선물인데 썩고 허접한 제품 보내 골탕 20220916 # 경남 창원시에 사는 유 모(여)씨는 공영홈쇼핑에서 전복 20마리 특대사이즈 4만9900원 상품을 총 22박스 구매해 지인들에게 추석 선물로 보냈다. 이 중 한 박스는 유 씨가 받았는데 전복 사이즈가 제각각이고 특대로 보이지 않았다고. 고객센터에 전복 이미지를 보내 항의했으나 '신선식품 특성상 환불은 불가하다'며 유 씨를 포함한 지인들에게 ···
  • 대형 가구업체 반품비 제각각...한샘·에몬스는 반송비 외 위약금 청구 20200218 일부 가구업체들이 운영하는 직영몰의 가구 반품배송비가 제멋대로 운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거래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법 기준에 따라 실제 반환에 필요한 운송비만 청구해야 하지만 위약금이 함께 부과되기도 했다.이처럼 반품배송비가 달라진 건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 표준약관'뿐 아니라 '소비자분쟁해결기준'까지 이중적용했기 ···
  • 온라인몰 가구 배송비 1만원 기재하고 7만원 뜯어가...현장 요구·별도 표기로 뒷통수 20200210   -->업체들 "상세 페이지 기재로 문제 없어" 뒷짐 일관 --># 배송 직전 비용 별도 청구, 반품도 못해 서울시 천호동에 사는 이 모(남)씨는 네이버 쇼핑에서 가구를 검색해 서랍장 2개를 약 12만 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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