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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머지포인트 피해 머지플러스가 손해배상 해야 20220714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머지포인트를 구입한 소비자가 제휴업체 대폭 축소를 이유로 환급을 요구한 집단분쟁조정 신청 사건에서 머지플러스와 통신판매중개업자의 책임을 인정했다. 14일 한국소비자원은 총 5467명의 소비자를 배상 대상으로 결정했다. 신청인 총 7203명 중에서 연락 불가능, 제출 기한 내 자료 미제출 등의 사유에 따른 일부 소비···
  • 갓뚜기도 예외없다 소비자단체, 라면가격 인상 철회 요구 20210723 '갓뚜기도 예외없다' 소비자단체, 라면가격 인상 철회 요구     다음달부터 진라면 등 라면가격을 11.9% 인상하는 오뚜기에 대해 소비자단체가 가격인상 요인이 낮다고 지적하며 가격인상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22일 성명서를 내고 오뚜기가 가격인상 요인으로 삼은 라면의 원재료인···
  • [한국소비자원]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의 45.8%가 시중에 있는 제품을 보상으로 제공 20210702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의 45.8%가 시중에 있는 제품을 보상으로 제공- 자체 심사기준을 강화하여 본연의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 운영 필요 -     새로운 상품 등에 투자하고 연관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받는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나 관련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온라인 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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