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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데이트 했더니… 배달의민족, 앱 이용자에게 `불공정 약관` 덜미 20200610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의 불공정 약관이 앱 이용자로부터 덜미를 잡혔다.공정거래위원회는 '배달의민족 서비스 이용약관'을 심사해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했다고 9일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지난해 6월 앱 이용자 A씨의 약관조항 심사 청구를 통해 이뤄졌다. 앱 업데이트로 인해 성능이 떨어지는 A씨의 스마트폰으···
  • 2019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정보 변경사항 공개 20200218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2019년도 4/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변경 사항을 공개하였다. ○ 신규 등록 4개사, 폐업 3개사, 직권말소 2개사, 공제계약 해지 3개사, 상호·주소 변경 13개사·14건 (다단계판매업자 수는 총 135개)   ※ 공정위는 다단계판매로 인한 소비자피해 방지를 위하여 지···
  • 환불 지연 배상금 조항 있으나 마나 20181224 # 사례1. 서울시 성동구에 사는 김 모(남)씨는 지난 2016년 약 180만 원의 가입비를 내고 결혼정보업체 듀오에 가입했다. 이후 2년여 간 5번 중 2번의 만남을 진행한 후 탈회 요청을 했다. 듀오에서는 약 7주 후 환불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김 씨는 “내부 프로세스 때문이라며 환불에 7주나 걸리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rd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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