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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 사기의심 사이트 피해 4배 증가, 소비자 주의 필요 20230327 - @gehobuy.com 등 특정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사이트 관련 피해 많아 광고와 다르게 하자가 있는 제품을 발송하거나, 부당하게 계약취소 요청을 거절하는 해외 사기의심 사이트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국제거래 소비자 불만 접수* 현황을 모니···
  • 온라인몰 가전제품 공식 판매점 믿었다가 돈날려...가짜 공식 매장 수두룩, 구별법은? 20230110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이 모(남)씨는 지난해 네이버쇼핑에서 'LG전자 공식 판매점'이란 문구를 확인하고 의심없이 제품을 구매했다가 피해를 봤다. 판매자는 오픈마켓에는 재고가 부족하다며 다른 '공식 판매 사이트'로 안내했다. 이 씨는 공식 판매점이란 생각에 의심없이 결제 했고, 결국 물건을 받지 못했다. 이 씨는 "공식 판매 사···
  • 스타일브이, 수개월 배송지연하고 결제취소도 안돼...고객센터마저 불통, 민원 폭주 20220826 # 서울 관악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5월 22일 온라인몰 스타일브이에서 세 종류의 옷을 2만8800원에 구매했다. 하지만 2주 뒤에도 배송이 안 왔고 6월 초에 ‘인력 부족’으로 배송이 늦어질 거라는 문자를 받았다. 열흘을 더 기다렸지만 배송되지 않아 카드 결제를 취소했다. 온라인상 '취소 처리가 됐다'고 확인했지만 환불 소식이 없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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