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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통신비 절감을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한 휴대폰 판매점에 배상 책임 있어” 20210901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통신비 절감을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한 휴대폰 판매점에 배상 책임 있어”     통신비가 절감 된다는 판매원의 설명에 따라 사용하던 휴대폰 단말기(이하 ‘단말기’)를 동일 모델의 새 단말기로 교체했으나 반납한 단말기는 물론 새 단말기의 할부금까지 청구돼 오히려 더 많···
  • 보이스피싱 ‘전성시대’? 코로나19 이후 급증…비대면 거래 악용 20210405 2년간 피해액 1조3000억원 대, 5년 전 비해 다섯 배 늘어…스마트폰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 성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 피해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전통적인 사기 수법으로 알려져왔던 보이스피싱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기관, 공공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상담을 가···
  • 금감원, “유사투자자문업자 고수익 약속하며 허위 정보로 자금유치” 20201123 금융감독원이 유사투자자문업자가 고수익을 약속하며 자금을 유치하거나 허위·과장된 정보를 미끼로 비상장주식을 판매해 부당이득을 취하면서 투자경험이 적은 개인투자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금감원은 특히 고령층 투자자의 주의를 당부했다.유사투자자문업자 상당수가 주식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50대 이상 고령 투자자나 다단계 판매업체 회원 등을 대상으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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