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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 오시싸는 스타일브이 판박이?...화장품·의류 특가 걸어 구매 유도후 배송 안해 생난리 20221006  # 제주도 서귀포시에 사는 신 모(여)씨는 지난 9월 6일 카카오톡 배너 광고를 통해 오시싸 쇼핑몰을 알게 됐다. 저렴한 가격에 이끌려 사이트에서 의류 3벌을 약 4만 원에 구매했다. 최대 20일 걸린다던 배송은 한 달이 넘도록 진행되지 않았다. 수차례 사이트 1대1 문의를 남기고 전화를 시도해봤으나 답변이 오거나 연결된 적은 없었다고. 신 씨는···
  • 이동통신 부가서비스, 가입 시 소비자 동의 절차 및 요금 고지 강화해야 20220829 중고폰 보상프로그램, 가입 시 비용 정보 꼼꼼히 확인해야 - 이동통신서비스는 전화와 문자 등 기본적인 서비스 이외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를제공하고 있으나 가입 시 계약 내용에 대한 설명이 미흡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기 쉽다.* 데이터, 콘텐츠, 안전, 금융등다양한분야의서비스가제공되며’22년3월기준SKT는275개, KT는140개, LGU+는143개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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