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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반기 소비자 민원 40% 급증...코로나19로 온라인몰·여행 관련 폭증 20200820 2020년 상반기 소비자 불만 1위 업종은 유통이 차지했다. 2015년부터 변함없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코로나19로 증가세가 더욱 가팔라졌다.유통뿐 아니라 올해 상반기 소비자 민원은 코로나19 여파로 변화가 적지 않았다.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며 온라인몰, 홈쇼핑 등 온라인 이용자가 늘면서 소비자 불만이 크게 늘어난 것을 비롯 항공, 여행 관련 취소·환불 불···
  • 할리스커피 말로만 상생?...직영점은 배달료 할인 연장하고 가맹점은 종료 20200501 할리스커피가 코로나19로 시장 위기인 상황에서 대외적으론 상생을 내세우면서도 실상은 직영점 배불리기 급급하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배달팁 지원' 이벤트 종료 후에도 직영점은 배달팁 할인 행사를 지속해 진행했다. 직영점이 가맹점의 주문까지 독식가능한 상황 때문에 갑질 논란까지 빚어지는 상황이다.할리스커피는 지난 2월25일부터 4월12일까지 희망···
  • 아이폰8 품질 불만 많아...노트7은 보상프로그램 잡음 20171219 올해 휴대전화 부문 최대 소비자 이슈는 애플 아이폰8에 대한 품질 불만이었다. 지난해 배터리 폭발로 관심이 컸던 갤럭시노트7 관련 불만은 보상프로그램에 대한 민원으로 이어졌다. 올 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에 접수된 피해 제보는 총 4만5천98건이었고, 이중 휴대폰부문은 3천217건으로 7.1% 비중을 차지했다. 지난해 4천263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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