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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소법 개정, 소비자 권익과 지위 향상 기본 방향으로 삼아야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혼란을 야기하는 문제들에 대한 개정이 논의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기본 방향성으로 삼되 사후처리, 법의 적용범위 등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특히 디지털 금융 확대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금융상품이 나오면서 규제 공백까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 금융사, 금융소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 한국소비자법학회, 지속가능한 소비와 소비자법 방향성 논의 20201022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위기 고조로 생산과 소비 등 생활패턴의 근본적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지속가능한 소비 시대를 맞아 전문가들이 모여 소비자법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21일 한국소비자법학회는 지속가능한 소비와 소비자법을 주제로 한 제7회 온라인 연구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연구회는 매회 한 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자유롭게 열린···
  • ‘소비자분쟁’ 자율조정으로 풀어낸다 20161221 [우먼컨슈머 장재진 편집장] 24시간, 365일, 크고 작은 소비자 분쟁이 일어난다. 금액과 피해 규모는 다양하다. 소비자는 자신의 권리를 찾기 위해 기업을 찾아가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소비자 피해상담 기관에 의뢰를 한다. 중소기업은 직원이 대응을 하고 대기업은 법률팀과 내용을 공유하고 대응에 나선다. 소비자 몇몇은 기업과 원만하게 해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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