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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솔교육, 수업 방식 멋대로 바꾸고 위약금 이중 출금...본사는 지점에 책임 떠넘겨 20220817 한 학습지 업체가 방문 수업 방식을 갑자기 아이가 센터로 가야하는 식으로 변경하고, 해지 위약금을 이중 출금해 소비자가 분개하고 있다.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본사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본사측은 지점과 교사에게만 책임을 떠넘겨 문제를 키웠다.이후 학습지 본사는 "지점에서 본사의 가이드에 맞지 않게 위약금 청구 등 임의로 처리한 것을 확인했다"며 조속히 소비자에게···
  • 코레일 예매기기 오류로 이중결제 된 승차권 환불 불가 20190405 코레일이 기차표 예매기기의 오류로 발생한 이중결제 피해에 대한 보상을 거부해 소비자 불만을 샀다. 소비자는 오류로 인해 이중결제 피해가 발생했어도 승차 날짜가 지났다고 무조건 환불이 불가능한 것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경북 구미시에 사는 박 모(남) 씨는 지난 18일 서울역에 비치돼 있는 예매기기에서 무궁화호 기차표(1만7900원)를 구매하던 중 ···
  • [소비자민원평가-앱서비스] 시스템 오류 등 지적 잦아...빗썸 쏘카 등 민원관리 개선 시급 20180524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가 활성화되며 소비자 민원도 다양하게 나타났다. 숙박 앱 관련해서는 '취소 및 환불'에 대한 불만이 많았고 카셰어링 앱의 경우 '결제 시스템과 사고 대응'에 대한 불만이 컸다. 가상화폐는 '서비스 지연' 문제에 과반 이상 집중됐다.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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