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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민원평가-렌탈] 서비스·품질에 소비자 불만 절반 집중...세라젬 민원관리 우수 20220907 올 상반기 렌탈부문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불만은 서비스로 전체의 25.9%를 차지했다.렌탈은 서비스의 핵심인 주기적인 점검·케어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들끓었다.렌탈사 10개사를 대상으로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불만을 분석한 결과, 코웨이의 민원 점유율이 전체의 52.4%로 가장 컸다. ···
  • 리쏘 안마의자, 보증기간 내 리모컨 고장 나도 수리비...바디프랜드·세라젬은 무상 20220726 안마의자 브랜드 리쏘(대표 김주형)는 리모컨이 고장나면 '보증기간 내 고객 과실이 없는 경우에도' 수리비가 청구된다는 사실에 소비자가 큰 불만을 표시했다.대다수의 안마의자 브랜드가 보증기간 중 고객 과실이 없는 리모컨 고장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것과도 대조적이다.서울시 성북구에 사는 조 모(여)씨는 지난해 9월 리쏘 매장에서 안마의자 &···
  • 코로나19 여파 AS에 불만 집중...바디프랜드 민원관리 우수 20220531 지난해 렌탈 업계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소비자 불만은 AS 관련 문제로 전체의 23.5%를 차지했다.코로나19 여파로 AS가 수개월 지연되는 등의 불만이 다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렌탈 업계는 상품을 대여해주는 특성상 업체 및 관리 인력과 소비자 간 소통이 중요한데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가 원활치 않고, 부품 수급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AS에 불편을 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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