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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스카이라이프의 기만영업... 사은품 미끼로 장애인·치매노인 이중계약해 돈 뜯어 20220818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지적장애인과 치매노인이 있는 가정을 상대로 부당한 이중계약을 맺은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KT스카이라이프(이하 스카이라이프)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만영업을 하고 있다는 소비자 피해 사례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스카이라이프는 과실을 인정하고 이중계약 기간 요금을 환불해줬···
  • 한솔교육, 수업 방식 멋대로 바꾸고 위약금 이중 출금...본사는 지점에 책임 떠넘겨 20220817 한 학습지 업체가 방문 수업 방식을 갑자기 아이가 센터로 가야하는 식으로 변경하고, 해지 위약금을 이중 출금해 소비자가 분개하고 있다.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본사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본사측은 지점과 교사에게만 책임을 떠넘겨 문제를 키웠다.이후 학습지 본사는 "지점에서 본사의 가이드에 맞지 않게 위약금 청구 등 임의로 처리한 것을 확인했다"며 조속히 소비자에게···
  • 대형 가구업체 반품비 제각각...한샘·에몬스는 반송비 외 위약금 청구 20200218 일부 가구업체들이 운영하는 직영몰의 가구 반품배송비가 제멋대로 운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거래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법 기준에 따라 실제 반환에 필요한 운송비만 청구해야 하지만 위약금이 함께 부과되기도 했다.이처럼 반품배송비가 달라진 건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 표준약관'뿐 아니라 '소비자분쟁해결기준'까지 이중적용했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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