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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탁업체에 맡긴 침대커버 구멍이 '뻥'..."우리 잘못 아냐~" 20150121 프랜차이즈 세탁전문점을 믿고 세탁을 맡겼다 예상치 못한 피해를 겪은 소비자가 보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데 대해 억울함을 호소했다.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세탁과실로 하자가 발생하면 일차적으로 원상회복을 요구하면 된다. 불가능할 경우 제품의 잔존가치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있다. 다만 사업자가 과실을 인정하지 않을 시 소비자가 직접 전문심의기관에 ···
  • 홈앤쇼핑서 산 오리털 이불 깃털이 '삐죽삐죽'..."환불 왜 안돼?" 20141111 홈쇼핑업체의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불량 오리털 이불의 반품을 요구했다가 거절당한 소비자가 부당함을 호소했다.침구류의 경우 교환 및 환불 가능 기한이 짧고 세탁 후 불량 여부를 발견한 경우 과실 여부를 따지기 어려워 미리 제품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에 거주하는 이 모(여.52세)씨는 지난 10월 15일에 홈앤쇼핑에서 오리털 이불···
  • 보험 해지는 영업점 가야? 청약철회 막으려 온갖 '꼼수' 20140311 보험사가 소비자의 청약철회 요구를 부당하게 거절하거나 고의적으로 지연시키는 사례가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조건 업체 측 말만 맹신하지 말고 관련 규정을 꼼꼼히 챙겨봐야 허투루 새는 보험료를 막을 수 있다. 11일 소비자가만드는신문에 접수된 보험계약 관련 소비자 불만을 조사한 결과 청약철회 민원은 지난 한 해 동안 51건에 달했다. 소비자가 청약철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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