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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이스피싱 ‘전성시대’? 코로나19 이후 급증…비대면 거래 악용 20210405 2년간 피해액 1조3000억원 대, 5년 전 비해 다섯 배 늘어…스마트폰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 성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 피해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전통적인 사기 수법으로 알려져왔던 보이스피싱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기관, 공공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상담을 가···
  • 금소법 시행령 놓고 금융업계 들썩...규정 모호성· 징벌적 과징금에 우려 높아 20201106 내년 3월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대한 시행령이 입법 예고되면서 실효성을 두고 금융계가 들썩이고 있다.가장 핵심은 ▶시행령 규정 중 모호한 문장이 상품 판매의 혼란을 유발하고 ▶불완전 판매 발생 시 수입의 최대 50%를 부과하는 징벌적 과징금이 부당하다는 내용이다.4일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령은 10월 28일부터 12···
  • 은행 인터넷·폰 뱅킹 민원 급증...전산장애, 착오송금 등 많아 20191018 올해 상반기 은행 인터넷뱅킹 민원 건수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루 이용금액이 6조 원을 넘어서며 이용률이 급증한 모바일뱅킹의 경우 이용자 민원도 급증하고 있어 금융당국과 은행권의 조속한 대처가 요구된다.16일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에 따르면 은행민원 중 인터넷·폰뱅킹 민원건수는 올 상반기 592건으로 지난해 상반기(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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