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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상품 비교 공시제 시스템 개편?...실효성 없기는 마찬가지 20200211 금융당국이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을 개편했지만 여전히 정보 부족으로 실효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지난 3일 은행, 생명‧손해보험, 금융투자, 저축은행 등 5개 협회에서 관리하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개편해 소비자에게 편의성···
  • 라돈·BMW화재·코레일사고...되풀이 된 안전불감증 20181219 올해는 발암물질 라돈, BMW 차량 화재, 코레일 열차 탈선사고 등 유독 소비자들을 충격으로 몰아넣는 굵직한 사건사고가 많았다.특히 정부의 안일한 대처는 소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BMW 차량 화재, 1급 발암물질 라돈 사태 등 전 국민이 놀란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정부는 소비자 안전 긴급대응시스템인 ‘긴급회의’를 단 한 차례도 소집하지···
  • 체크카드 이용액, 코픽스금리 등 금융협회 제공 공시 정보 엉터리 많아 20180625 여신금융협회에 올해 1분기 체크카드 이용금액이 잘못 공시된 사실이 확인됐다. 매년 엉터리 공시로 정보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고 있지만 금융협회들은 공시 시스템 관리에 대해 손 놓고 있는 실정이다.지난 5월 28일 기준 여신금융협회에 공시된 신한카드의 올해 1분기 체크카드 이용금액은 8조2422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4% 늘었다.덕분에 신한카드는 직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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