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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상거래탐지시스템도 무력화시키는 신종 도용 수법 기승....카드사마다 고도화 박차 20220913 # 서울에 사는 이 모(여)씨는 최근 국내외 온라인몰에서 자신 명의의 신용카드로 수백만 원이 결제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용 중이던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도 해지된 상태였다. 이 씨는 카드사에도 사건을 접수했고 금융감독원과 경찰서에도 신고했지만 처리가 지지부진해 불안에 떨고 있다. 이 씨는 "해외온라인몰 등에서 수백만 원이 결제되는 동안 까마득히 모르고···
  • 본인부담상한제 대법 판결 후폭풍...초과액 지급 제한에 소비자-보험사 갈등 심화 20220817 사례 1# 부산시 동래구에 사는 구 모(남)씨는 2008년 11월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의 보험 상품을 가입했다. 구 씨는 최근 여성형유방증 및 요추 골절 상해를 입어 수술 후 보험금 지급을 요청했다. 삼성화재는 본인부담상한제 초과 금액인 24만 원을 제외하고 보험금을 지급한다고 안내했다. 현대해상도 본인부담초과액은 제외된다고 말했다. 구 씨의 항의에도 보험사···
  • 1만 원짜리 물품 반품비가 2만 원...온라인몰 반품비로 덤터기 씌우기 일쑤 20220726 # 서울시 구로구에 사는 창 모(여)씨는 지난 6월 25일 A온라인몰에서 2L 생수 4팩을 1만1000원에 구매했다가 배송지를 잘못 입력한 걸 깨닫고 곧바로 반품을 신청했다. 당시 상품페이지에 반품비는 5000원으로 기재돼 있었으나 판매자가 연락와선 "생수 1팩당 5000원씩 책정해 총 2만 원을 지불하라"고 말했다. 결국 반품을 포기한 창 씨는 &ld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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