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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금융민원 전년比 9.9% 증가.. 사모펀드 관련 민원 급증 20210407   지난해 금융감독원으로 접수된 민원이 전년 대비 10%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모펀드, 파생상품 관련 민원 증가로 금융투자업과 은행업 관련 금융민원이 폭증한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은 전년 대비 9.9% 증가한 9만334건이었다.   업권별···
  • 생보사, 민원 소폭 감소에도 종신·변액보험 문제 늘어...KDB생명, 10만명 당 환산 건수 최다 20191105 올해 생명보험사에 제기된 소비자의 민원이 소폭 감소한 가운데 판매채널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대면채널 의존도가 높은 종신보험과 변액보험은 민원이 오히려 증가했다.   업체별로는 KDB생명이 10만명 당 민원환산 건수가 가장 많았고 DGB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뒤를 이었다. 1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생명···
  • SC제일·수협·케이·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수용률 절반 이하 20191010 국내 은행의 금리인하요구권 수용률이 평균 50%대를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으로 손쉽게 금리인하요구를 신청하는 비대면 접수 비중이 높아지면서 접근성은 개선된 반면 미자격자 탈락 비율은 상대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이 최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최근 3년간 시중은행별 금리인하요구권 현황’에 따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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