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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소법 개정, 소비자 권익과 지위 향상 기본 방향으로 삼아야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혼란을 야기하는 문제들에 대한 개정이 논의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기본 방향성으로 삼되 사후처리, 법의 적용범위 등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특히 디지털 금융 확대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금융상품이 나오면서 규제 공백까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 금융사, 금융소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 정합성 위해 이해당사자 긴밀한 논의 필요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이 '소비자 보호'라는 하나의 방향으로 가기 위해 이해당사자간의 긴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금소법이 현재 상황에 맞게 개정되고 분쟁조정위원회 등이 강화돼야 한다는 것에는 대부분이 동의하지만 각각의 개정안이 서로 다른 취지를 가지고 있어 '정합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다.또한 ···
  • 패션 전문 플랫폼이라 믿고 샀는데...디테일·색상 광고와 완전 딴판이어도 반품 구만리 20221103 ◆ 강원도 원주시에 사는 원 모(여)씨는 브랜디에서 자수 꽃무늬가 들어간 브이넥 가디건을 약 2만5000원에 구매했다. 며칠 후 배송된 가디건은 한눈에 봐도 색깔, 꽃무늬 자수의 모양과 크기, 브이넥 파임 정도가 모두 달랐다. 원 씨는 판매자에 환불을 요청했지만 “같은 옷이 맞으니 반품을 원하면 반품비 9000원을 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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