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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쏘카, 3개월 전 예약건을 사용 전날 취소...비용 5배 넘는 렌트카 이용해야 20200916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가 여행 전날 점검을 이유로 3개월 전에 예약한 차량을 취소하며 대체 차량이 아닌 할인권 보상을 제안해 소비자를 열불나게 했다.서울 중구에 사는 문 모(여) 씨는 지난 5월 제주도 여행(8월16~19일)에서 이용할 차량을 2박 3일 동안 7만 원에 사용하는 조건으로 쏘카에서 예약했다. 하지만 여행 전날인 지난달 15일 쏘카 측은 차량을 ···
  • 쏘카 전기차 반납시 50%이상 충전 약관에 소비자들 부글부글...과도한 패널티 빌미 20200618 #사례1 서울 관악구에 거주하는 박 모(남)씨는 이번 달 6일 카셰어링 업체 쏘카에서 쉐보레 전기차인 볼트 EV를 7시간 동안 7만 원 가량을 주고 대여했다. 쏘카 약관상 전기차는 50% 이상 전기가 충전된 상태에서 반납해야 하며 미충전시 패널티가 부과된다. 이용을 마친 박 씨가 확인한 충전율은 30%. 충전 후 반납하기 위해 쏘카 충전기가 비치된 쏘카존으···
  • [소비자민원평가-차량공유] 앱 오류 불만 많아...쏘카가 그린카보다 민원관리 우수 20200615 차량공유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소비자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카셰어링에대한 소비자 불만의 절반은 '시스템' 문제였다.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사고 대응 미숙함과 불공정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아쉬움도 적지 않았다.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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