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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몰 사은품 낚시질 성행...판매 후 교묘하게 발뺌 20191010 온라인몰에서 사은품 증정을 광고 판매한 후 약속과 다른 제품을 제공하거나 조기소진을 이유로 지급하지 않는 등의 피해가 반복되고 있다. 적용 조건 등 제약 사항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고 교묘히 낚시질하는 사례도 빈번하지만 '실수'라며 무마하기 일쑤다.  올해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관련 민원만 120···
  • ‘무한보장’, ‘100%환급’ 등 금융사 허위과장광고 없어질까? 20190422 # 서울시 서대문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3년 전 TV 홈쇼핑을 통해 A보험사 치아보험을 가입했다. 분명 쇼호스트가 최저가를 강조했지만 가입 후 타사 보험과 비교했을 때 보장이 적었다고. 최저가만 강조했던 터라 미처 보험금을 신경쓰지 못했던 것이다. 김 씨는 3일 만에 신청상담을 받았던 번호로 전화를 걸어 가입을 취소했다. 하지만 3년 뒤인 올해 통장 정···
  • 홈쇼핑 상품평 작성 후 지급되는 사은품 배송 깜깜이 운영 20180911 # 서울시 노원구에 거주하는 김 모(남)씨는 롯데홈쇼핑에서 지급되야 할 사은품 배송 상황을 알 수 없어 애를 태우고 있다. 구매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상품평을 등록하면 사은품이 발송되는 절차였다. 상품평을 올린 후 보름이 지나도록 사은품 배송이 시작됐는지 조차 알 수 없었다고. 판매페이지 Q&A 창에 사은품 배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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