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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식점의 58.8%, 매장 가격과 배달 시 가격이 달라 20230227 최근 온라인 음식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달앱 관련 소비자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배달앱 가격 ·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음식점의 58.8%가 매장과 배달앱 내 가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상공인 상당수는 배달앱의 중개수수료&···
  • [금융소비자보호실태] 증권사 3곳 일제히 ‘보통’...지난 평가 대비 개선 20221222 금융감독원이 2022년 12월21일 발표한 ‘금융소비자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에서 증권사는 일제히 종합등급 ‘보통’을 받았다. 지난해 평가대상이었던 4곳을 포함하면 증권사 7곳 가운데 삼성증권만 ‘양호’를 받고 6곳이 ‘보통’을 받은 셈이다.특히 올해 평가 대상인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지난 평가에서 ‘미흡’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
  • 금소법 개정, 소비자 권익과 지위 향상 기본 방향으로 삼아야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혼란을 야기하는 문제들에 대한 개정이 논의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기본 방향성으로 삼되 사후처리, 법의 적용범위 등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특히 디지털 금융 확대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금융상품이 나오면서 규제 공백까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 금융사, 금융소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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