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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조서비스 계약 시 주의하세요” 20211209 “상조서비스 계약 시 주의하세요” - 상조 업체 정보와 계약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    「할부거래법」개정(’16.1.25.)으로 상조업체의 자본금요건이 3억원에서 15억원으로 강화되면서 상조업체 수 감소와 함께 상조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건수도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그···
  • 상조 결합 상품에 묶인 가전제품은 공짜·사은품 아냐 20200727 - 중도 해지 시 시중가보다 비싼 가격에 구매하게 돼 주의 필요 - ‘상조 결합 상품 ’ 피해예방정보 카드뉴스 최근 상조서비스 가입 시 TV, 냉장고 등 고가의 가전제품 등을 묶어 판매하면서 만기 후 상조 납입금과 가전제품 할부금까지 전액 환급한다고 광고하는 상조 결합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조사 결과,···
  • 고령 소비자 23.3%가 최근 1년 내 악덕상술 피해 입어 20161219 저출산과 기대수명의 증가로 급격한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고령자 독거가구가 증가하고 고령 소비자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관련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60세 이상 피해구제 신청 건수 : 2013년 1,996건, 2014년 2,342건, 2015년 2,326건☐ 고령 소비자의 77.0%가 악덕상술 경험했고, 23.3%는 실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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