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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설경비 서비스, 해지 방어로 채권추심까지?...법적 제재 어려워 20200225 사설경비업체로부터 채권추심을 당한 소비자가 울분을 토로했다. 지속적인 해지 요청에도 시간을 끌며 요금을 불린데 이어 채권추심에 따른 신용등급 하락까지 걱정하게 됐기 때문이다.경남에서 개인사업을 하는 이 모(남)씨는 지난해 8월 이용중이던 무인경비시스템 해약을 요청했다. 그러나 해약은 4개월이 지난 12월에 이뤄졌고 이를 모른 채 요금납부를 하지 않은 이 씨···
  • 사설경비, 슬그머니 계약 연장하고 항의하면 위약금 족쇄 20190904 에스원을 비롯한 국내 사설경비업체들이 계약 만료를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가입자가 해지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약정이 만료된 후 계약이 자동으로 연장되는데 통지 수단을 '서면'으로만 한정하고 있어 소비자가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에스원과 ADT캡스, KT텔레캅 등 국내 주요 보안업체들은 &···
  • 사설경비업체 해지 방어로 가입자 골탕...제재방법도 없어 20190128 사설경비업체들의 과도한 해지방어로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소비자가 해지를 원해도 업체 측에서 장비 철거를 제때 하지 않거나 고의적으로 연락을 회피하면서 해지를 늦추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지만 가입자를 보호할 수 있는 규정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지난해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사설경비업체 관련 민원 중 ‘계약 해지’에 대한 불만은 총 43건으로 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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