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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불공정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쏘카(이하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관련 약관*을 심사하여 사고 미신고 관련 제재조항 및 보험가입 관련 동의 및 설명 의제조항을 시정하였다. * 사고 미신고 관련 쏘카 이용약관 및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 보험가입 관련 동의 및 설명 의제 관련 쏘카 자동차대여약관  ㅇ 쏘카는 카셰어링 서···
  • 렌터카 해지 위약금 및 사고 관련 피해 주의해야 20220829 - 단기렌터카 및 카셰어링 피해, 제주 지역에서 57.2% 발생 - 여행지에서 자동차 렌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으나, 과도한해지 위약금 요구, 사고 발생 후 수리비‧면책금 과다청구 등과 관련한 분쟁이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최근 3년간(2019~2021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에 접수된···
  • 얼음정수기, 잦은 고장으로 뿔난 소비자들...3~5회 수리해도 해결 안돼 20220802  # 부산시 강서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A사 얼음정수기를 매달 3만5000원에 렌털했다. 설치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부터 정수기에서 얼음이 자동으로 나오는 현상이 발생했다. 수리를 5번 받고 새 제품으로 교체까지 했지만 같은 문제가 계속됐다. 이 씨는 "정수기 문제로 수리받다가 안돼 교체해도 마찬가지인데 또 교환 받으려면 다시 4번 정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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