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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과, 비스킷 캔디류 등 일부 제품 증량 및 가격 인상 20160307 롯데제과(대표 김용수)가 일부 제품의 가격 변경 및 증량을 실시한다.롯데제과 측은 단가대비 제품의 품질 개선과 수익성 재고를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4일 밝혔다.먼저 '롯데자일리톨껌' 용기제품과 '가나파이', '청포도 캔디'의 양을 가격변동 없이 늘린다. '롯데자일리톨껌'은 기존 87g에서 91g, '가나파이'는 384g에서 420g, '청포도···
  • 가공식품 외래어 표기 엉망, 아이들 뭘 배우라고 20130313 서울 관악구 성현동에 사는 이 모(여.38세)씨는 6살된 아들과 대형마트의 과자 코너를 둘러보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캐러멜 제품의 이름이 각양각색이었던 것. 크라운 제과는 ‘땅콩 카라멜’, 우림 식품은 ‘땅콩 캬라멜’로 적혀있었다고.이 씨는 바로 휴대폰으로 검색했고 ‘캐러멜’이 표준어인 것을 확인하곤 모두 틀린 표현인 점이 의아했다.무심코 지나칠 수···
  • '권장소비자가' 업체 입맛대로 넣고 빼고? 20120817 정부가 과자, 빙과류, 라면, 아이스크림류 등에 권장소비자가격(이하 권소가) 표시를 권고한지 1년이 지났지만 몽쉘통통, 브라보콘, 돼지바 같은 대표적인 서민 상품에 여전히 가격이 표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마이경제팀이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조사한 결과 롯데제과의 몽쉘통통, 크라운해태 브라보콘, 오리온 썬칩, 롯데삼강 구구콘, 빙그레 더위사냥 등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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