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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 만기 후 해지해도 100% 환급 불가...대부분 85%까지만 돌려줘 20220530 사례 1# 인천 남동구에 사는 정 모(여)씨는 2015년 크루즈와 결합된 A상조 상품에 가입했다. 약 490만 원 상품을 65개월간 만기납입 하고 코로나19로 여행이 여의치 않아 해지하려 했지만 원금 손실이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13개월을 더 기다렸다가 해지를 요청했지만 약 60만 원가량 손해를 봤다. 정 씨는 "가입하는 동안 여행상품에 대한 설명도 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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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버셜 보험 가입시 소비자 유의사항 (소비자경보 발령) 20211220 유니버셜 보험 가입시 소비자 유의사항 (소비자경보 발령) 소비자경보 주요 내용 유니버셜 보험*은 보험계약의 납입·유지 등에 장점이 있지만, 일부 판매과정에서 유니버셜의 기능 및 주요내용 등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미흡하여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 * 보험료 의무 납입기간이 경과된 시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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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해지‧저해지 환급형 상품 개선 정책 나오자 ‘절판 마케팅’ 들썩..불완전판매 부추겨 20200807 # 서울시 마포구에 사는 박 모(남)씨는 며칠 전 회사로 찾아온 보험 설계사로부터 솔깃한 얘기를 들었다. 현재 가입된 보험과 똑같이 보장받으면서도 보험료가 더 저렴한 상품이 있다는 것이다. 다만 조건이 너무 좋아 올해 하반기부터 회사에서 더 이상 팔지 못하게 했다며 지금이 가입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꼬드겼다. 박 씨는 “나중에 계약서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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