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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소비자보호실태] 손보사 일제히 종합평가 보통...현대해상 6개 항목 양호 20221222 21일 발표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에서 손해보험사 가운데 종합등급 '우수' 및 '양호'를 받은 곳은 하나도 없었다. 현대해상, 흥국화재, 서울보증보험, MG손해보험은 일제히 '보통' 평가를 받았다.지난 평가 역시 NH농협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4개 회···
  • 백내장·도수치료 등 실손보험 심사 강화로 손보사 분쟁 41% 늘어...롯데손보 2.5배 늘어 20221104 실손보험 심사 강화 등으로 보험금 지급이 까다로워 지면서 손해보험사의 분쟁 건수가 지난해보다 41%나 급증했다. 규모가 큰 상위 보험사일수록 분쟁 건수도 더 많았다. 실제 소송으로 가는 신청건도 66% 증가했다. 4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국내 손보사의 분쟁신청건수(중복·반복 제외)는 2만1972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5532···
  • 분쟁조정 적체되는 금감원...내년 상반기까지 절반으로 줄인다 20221005 매년 적체되는 금융분쟁으로 골머리를 앓던 금융감독원이 분쟁조정 처리방식을 개선해 분쟁조정건을 크게 줄인다. 금감원은 'FSS the F.A.S.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분쟁보유건수를 내년 3월 말까지 2000여 건으로 현재 대비 절반 이상 줄이겠다고 밝혔다.금감원은 개별 분쟁건에 대한 법률·의료 검토 및 당사자간 합의권고 등 원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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