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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울리는 보험사 셀프 손해사정 근절될까?...금융당국 이달 개선방안 발표 20210413 소비자 울리는 보험사 '셀프 손해사정' 근절될까?...금융당국 이달 개선방안 발표  # 손해사정사에 지급 거절 이유 물어도 ‘묵묵부답’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에 사는 한 모(여)씨는 지난해 11월 자녀의 조발사춘기 의심증상으로 내원해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결과 질병코드 E301의 조발사춘기 진단을 받아 가입···
  • 의료계 반대로 표류중인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해법없나? 20190905 가입자가 3400만 명에 이르며 이른바 '제2의 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실손의료보험(이하 실손보험)의 청구 간소화 문제가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주요 이해당사자인 보험업계와 의료계 간 협의가 진전되지 않고 있어서다.주무부처인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의 수장이 새롭게 바뀌면 명쾌한 결론을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국회 정무위원회···
  • [2019 소비자과제-보험] 설명의무 강화 · 자문의남용 규제 · GA 모니터링 등 시급 20190107 2018년은 금융소비자와 보험사의 '불신'이 최고조에 이른 한 해 였다.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의 소비자주권을 지켜주지 못하는 현행 제도의 부실함이 여실히 드러난 것이다.  보험계약자에 대한 보험사의 설명의무 미비 및 약관의 상세한 고지누락의 한계에서 비롯한 즉시연금 미지급 논란으로 보험업계는 태풍에 휘말렸다.상품판매 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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