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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대 국회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법안 쏟아져...실효성 갑론을박 20200825 지난 6월 21대 국회 개원 후 '금융소비자' 관련 법률안이 쏟아져 나오면서 지난 3월 제정된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금소법)' 효과라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법률안들이 과연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 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 모양새다.지난 3월 제정된 금소법에서 미비된 소비자보호 관련 후속 법안이 개정안 형···
  • 콜센터 집단 감염에 놀란 보험사들 ‘챗봇’ 고도화 팔걷어 20200330 콜센터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인한 사회적 우려가 커진 가운데 보험사들이 콜센터 대신 챗봇 등 AI(인공지능)을 이용한 소비자 상담을 고도화하고 있다.그동안 상품 설명과 같은 단순 상담 업무에 그쳤던 챗봇 서비스는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료 납입과 보험금 지급 신청 등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콜센터와 달리 365일 24시간 접근이 가능···
  • 20대 국회 끝나가는데 통과된 보험업법 15% 불과...실손 청구 간소화는? 20200228   -->20대 국회의 마지막 임시국회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발목이 잡힌 가운데 아직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보험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20대 국회에서 발의된 보험업법 개정안은 ‘보험사 설명의무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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