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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품 포장 개봉하니 시커먼 이물질....공식몰 구매 제품 아니면 책임 안져? 20221121 필름 형태로 섭취하는 식품에서 이물질을 발견한 소비자가 공식몰 상담원의 대처 방식에 큰 불만을 제기했다.소비자는 "업체 측이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하지 않은 제품은 어떠한 처리도 해줄 수 없다며 책임에 선을 그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업체는 "상담원의 미숙한 대응으로 오해가 빚어졌으며 이물·변질 등 하자 제품은 구매처와 상관 없이 당사에서 직접 처리한다"고···
  • 유통기한 5개월이나 지난 이유식 먹고 병원행...업체와 소비자 책임 공방 20221004 배달 이유식 업체와 소비자가 유통기한이 다섯달이나 지난 오래된 이유식을 놓고 팽팽히 맞서고 있다.소비자는 유통기한이 5개월 지난 이유식을 받았고 이를 먹은 아이가 이상 반응을 보이는데도 업체가 사과는 커녕 책임 회피에만 급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반면 이유식 업체는 "사실 유무를 떠나 소비자에게 거듭 사과했으며 유통기한이 지난 이유식은 즉각 폐기하므로 오래된···
  • 보험사 본인부담상한제, 1세대 실손보험도 적용...가입자와 갈등 속출 20220804 보험사들이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 도입 이전인 구 실손보험에 대해서도 본인부담상한제를 적용하면서 소비자와 갈등이 속출하고 있다.지난 달 대법원은 본인부담상한제에 따른 보험금 지급은 보험사 약관에 따라야 한다는 판결을 내리며 2009년 10월 개정된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을 근거로 들었다. 소비자들은 이후 계약건인 2세대 표준화실손보험부터 적용될거라 생각했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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