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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월 냉방 기기 관련 소비자 상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 20230727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6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선풍기‘, ‘에어컨‘ 품목은 전월 대비 상담건수 증가율이 167.9%,···
  • ‘슬램덩크’ 가품 ‘굿즈’ 판매하는 해외쇼핑몰 주의 20230404 - 정식 라이선스 상품으로 오인하게 하고 취소 ‧ 반품 요구에 무응답 -   최근 흥행한 애니메이션 영화 ‘슬램덩크’와 관련한 굿즈(Goods)를 라이선스* 없이 제작해 판매하는 해외쇼핑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상표,&nbs···
  • 식품 포장 개봉하니 시커먼 이물질....공식몰 구매 제품 아니면 책임 안져? 20221121 필름 형태로 섭취하는 식품에서 이물질을 발견한 소비자가 공식몰 상담원의 대처 방식에 큰 불만을 제기했다.소비자는 "업체 측이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하지 않은 제품은 어떠한 처리도 해줄 수 없다며 책임에 선을 그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업체는 "상담원의 미숙한 대응으로 오해가 빚어졌으며 이물·변질 등 하자 제품은 구매처와 상관 없이 당사에서 직접 처리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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