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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딩 반품 요청에 주문제작 이유로 거절...온라인몰 반품 방어 수단 악용 많아 20200407 #사례1 경기 수원시에 거주하는 양 모(여)씨는 지난 4일 인터파크에서 주문한 휴대전화 케이스가 광고에서 본 것과 달라 반품했지만 ‘주문제작’이라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양 씨는 “개인 요구사항에 맞게 1:1 맞춤으로 하는 것이 ‘제작’ 아니냐”며 “사진이나 이니셜을 넣은 것도 아닌데 주문제작이라며 거절한다니 말이 안된다&rd···
  • 소비자 불만 하루 130건 씩 쏟아져...'유통' 민원왕 불명예 20171214 2017년 올 한해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이 쏟아진 분야는 ‘유통’부문이었다.유통은 소셜커머스, 온라인, 모바일 쇼핑 거래가 증가하며 2015년부터 3년 내내 소비자 불만 1위의 불명예를 안았다.유통채널이 다양해지고 거래 방법이 다변화하는 데 반해 서비스가 이를 제대로 뒷받침하지 못하면서 민원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가전/IT기기, 생활용품, 통···
  • 비밀 구성으로 호기심 자극하는 '랜덤박스' 피해 급증 20170615 # 인천시 남동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한 쇼핑몰에서 시계 랜덤박스를 구매했다가 낭패에 빠졌다. 6만원을 투자해 20~30만 원 상당의 시계를 받았다는 후기를 보고 기대했는데 지나치게 저가 제품이 배송된 것. 김 씨의 환불요청에 쇼핑몰 측은 랜덤박스 특성 상 환불이 어렵다고 답했다.일명 '럭키박스'로 불리는 랜덤박스에 대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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