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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소비자, 정수기 렌탈계약 시 중요정보 확인 필요 20230727 고령소비자, 정수기 렌탈계약 시 중요정보 확인 필요 정수기 렌탈 관련 피해구제를 신청한 60대 이상 소비자의 37.9%가 계약 시 중요정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수기 렌탈계약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고령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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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의자 보증기간 바디프랜드 5년 최장, 출장비 세라젬 저렴....무상AS 기준 제각각 20220921 주요 안마의자 브랜드의 무상 보증기간과 AS 출장비가 회사마다 모두 달라 구매 시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보증기간 내에는 제품 하자로 출장시 공임비, 출장비 등을 무상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무상보증기간은 바디프랜드가 5년으로 가장 길다. 특히 바디프랜드는 모델이나 계약 유형에 상관없이 보증기간 5년을 적용해 소비자에게 가장 유리한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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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렌탈] 서비스·품질에 소비자 불만 절반 집중...세라젬 민원관리 우수 20220907 올 상반기 렌탈부문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불만은 서비스로 전체의 25.9%를 차지했다.렌탈은 서비스의 핵심인 주기적인 점검·케어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들끓었다.렌탈사 10개사를 대상으로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불만을 분석한 결과, 코웨이의 민원 점유율이 전체의 52.4%로 가장 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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