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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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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가 불지른 선물하기 환불 수수료 과다 논란...온라인 상품권인데 유통 비용 때문? 20211012 카카오가 불지른 '선물하기' 환불 수수료 과다 논란...온라인 상품권인데 유통 비용 때문?약관법 따른 위약금 명목..."오프라인과 같은 10%는 과해" 금액의 10%에 달하는 모바일 상품권 선물하기 환불 수수료가 과도해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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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형 모바일상품권 발행업체 따라 가격 제각각 20170109 물품형 모바일상품권을 주고받는 게 일반화되고 있지만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동일한 상품일지라도 모바일상품권 발행업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현상이 모바일상품권 중에서도 물품교환형에서 주로 나타나고 있어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꼼꼼하게 검색하고 따져 구매하는 게 최선이다.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사는 박 모(남)씨는 물품교환형 기프티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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