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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공지능(AI) 스피커, 소비자 만족도 높은 편이나 음성인식·대화기능 등 개선필요 20170919 최근 제4차 산업혁명이 사회·경제적으로 이슈화되면서 인공지능(AI) 관련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인공지능 음성인식 제품(이하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소비자 이용실태를 조사하였다. * 인공지능 스피커: 이용자의 음성명령을 인식하여 음악, 날씨, 교통, 뉴스, 쇼핑(온라인쇼핑, 음식배달),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LG유플러스 타통신사 선로 문제라 속이고 고객 뺏기..."위약금 억울" 20170510 인터넷 통신업체들의 전화영업 불완전판매가 여전히 기승이어서 주의가 필요하다.대부분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는 판매점에서 이뤄지다 보니 피해를 입어도 본사의 적극적인 해결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녹취록이나 계약서 등 증빙자료로 문제점을 입증하지 못하면 소비자가 고스란히 피해를 입어야 하는 상황이다.대전 서구 도마동에 사는 노 모(여)씨도 통신업체로부터 불완전판매 ···
  • 인터넷 만료 후 슬그머니 재약정...불완전판매 성행 20161212 # 약정 끝난줄 모르고 있다 재약정하니 기간 소급 안돼 창원시 자산동에서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이용 중인 차 모(남)씨는 지난 2월로 인터넷 사용 약정 기간이 종료됐다. 하지만 차 씨는 최근에서야 이 사실을 알게 됐고, 업체로부터 재약정을 해도 지난 8개월의 기간을 소급 적용받지 못한다는 안내를 받는다. 차 씨는 “인터넷 약정 종료 안내를 제대로 받지 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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