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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면세점서 여권 번호 바꾸는데 사본 요구..."과잉 절차" 20160826 일부 온라인면세점에서 여권 번호를 변경할 때 여권 스캔본을 요구하는 시스템에 대해 개인정보 과잉 요구에다 번거로운 절차로 불편을 가중시킨다는 불만이 제기됐다.업계 최초로 여권 번호 변경 시 스캔본 첨부를 시행 중인 롯데면세점은 소비자가 정보를 잘못 기입할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하지만 다른 면세점들은 도입 계획조차 없는 상황이다.온라인몰의 잦은 개···
  • 롯데면세점서 산 명품 가방 수선 비용, 현금 결제만? 20160718 수입브랜드 가방을 구입한 소비자가 무상수리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유상수리는 물론 대금 결제마저 현금으로 제한하는 방식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업체 측은 고객과실 여부에 따라 수리비 청구 기준이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서울 서초구에 사는 이 모(여)씨는 지난 1월 롯데면세점 지방시 매장에서 100만 원가량을 주고 가방을 구입했다.최근 지퍼손잡이를 잃어버려 1···
  • 명품 지갑, 물 묻자 새빨간 도장 인주로 변신" 20141104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명품 브랜드의 품질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가죽지갑의 염료가 빠지는 당혹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다 심의 결과에서도 불량이라고 판정되며 ‘명품=품질’이라는 공식이 깨졌다.업체 측은 물빠짐의 정도가 심해 불량이 맞다고 인정한 후 기본적으로 가죽, 패브릭 등 제품의 소재는 수분 및 열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이에 노출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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