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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깨끗한 물인줄 알았더니...곰팡이·물때 범벅된 렌털 정수기에 소비자들 분통터져 20221011  # 경기도 평택시에 사는 정 모(여)씨는 정수기를 3년 렌털로 월 3만 원대에 사용 중이다. 정 씨는 지난 7월 초 출수가 제대로 안 돼 정수기 본체 내부를 열었다가 기겁했다. 호스 주변이 곰팡이로 뒤덮여 있었다. 정 씨는 업체에 항의하면서 수질 검사도 함께 요청했고 물은 정상으로 판정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정 씨는 “중금속 검사만 하···
  • [소비자민원평가-렌탈] 서비스·품질에 소비자 불만 절반 집중...세라젬 민원관리 우수 20220907 올 상반기 렌탈부문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불만은 서비스로 전체의 25.9%를 차지했다.렌탈은 서비스의 핵심인 주기적인 점검·케어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들끓었다.렌탈사 10개사를 대상으로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불만을 분석한 결과, 코웨이의 민원 점유율이 전체의 52.4%로 가장 컸다. ···
  • 침수된 가전제품 수리 무상? 유상?....무상 원칙이나 핵심부품 교체는 유상 20220818 이번 역대급 집중 호우로 전국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르면서 가전·렌탈업체들이 특별 무상 수리 서비스에 나선다. 하지만 업체별로 적용 대상이나 유무상 여부에는 약간 차이가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3사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합동무상수리 서비스팀을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서울시 관악구를 중심으로 18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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